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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스 소닉케어, 어린이 구강건강 지키미 ‘덴탈 클래스’ 성료

본사 및 전국 이마트에서 치의 초청 자녀 구강관리 노하우 강연 사업
경기지부와 함께 진료봉사도 참여, 음파칫솔 활용한 올바른 양치습관 캠페인


㈜필립스코리아(대표 도미니크 오 Dominique Oh, www.philips.co.kr)의 프리미엄 음파칫솔 브랜드 ‘소닉케어(Sonicare)’가 지난 1년 동안 진행한 ‘아이가 스스로 찾아 하는 양치: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의 비법 전격 공개’ 덴탈 클래스를 성료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2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서울 중구 필립스 본사와 전국 이마트 17개 지점의 문화센터에서 진행됐다. 키즈파파 어린이치과 송수복 원장과 스마일어게인 교정치과 유성훈 원장이 강연자로 나서 참가자 총 370명을 대상으로 자녀 구강관리 노하우를 알렸다. 아이들의 치아 상태에 맞는 칫솔 선택법과 양치법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필립스 어린이용 음파칫솔 ‘소닉케어 키즈’를 활용해 아이들 스스로 올바른 양치습관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공유했다.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는 혁신적인 음파기술이 발생시키는 미세하고 강력한 공기방울이 치아 표면은 물론 칫솔모가 닿지 않는 치아와 잇몸 사이사이 깊숙한 곳의 플라크까지 부드럽고 효과적으로 세정해 아이들의 여린 잇몸을 보호하면서 일반 칫솔 대비 최대 7배까지 플라크를 제거해준다. 특히 블루투스 지원 모델의 경우, 코칭앱을 활용해 치과의사가 권장하는 양치시간 2분 동안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올바른 양치방법을 배울 수 있어 일반 칫솔 대비 양치시간 준수율이 3배나 높다.



필립스는 매 회 교육 세션마다 본사 참가자 전원 및 이마트 참가자 중 2명에게 인기 아동 애니메이션 ‘다이노코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스페셜 에디션’을 증정했다. 또 증정된 제품의 개수만큼 연말 기부 행사를 통해 불우이웃 단체에 해당 제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필립스코리아 관계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충치 환자의 22%는 10대 미만 아동이다. 유치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충치가 생기면, 영구치가 썩거나 부정교합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며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아이들 스스로 올바른 양치습관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어 아동 구강질환예방에 일조했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필립스코리아는 지난 11월 22일 경기도 광주 한사랑학교에서 ‘2017 장애우 학교 행복 나누기’, 경기도치과의사회 구강보건 의료봉사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필립스 소닉케어는 2014년부터 매년 경기도 소재 장애우 학교를 경기도치과의사회와 함께 방문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구강보건교육을 도와왔다.



올해 경기도치과의사회 소속 치과전문의들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운영하는 한사랑학교의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개별 구강검진 및 상담은 물론 이동치과 진료버스를 이용한 충치, 발치, 스케일링 등 무료 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추가 치료가 필요한 학생들은 광주분회에 협조를 구해 지속적인 구강 치료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연계했다.

또 경기도치과의사회와 필립스 소닉케어는 총 89명의 재학생 전원에게 한 대씩 전달한 음파칫솔을 활용해 일대일 양치 교육을 진행했다. 검진 중 학생들의 집중도와 흥미를 높이기 위해 경기도치과의사회에서 제작한 구강보건 애니메이션 ‘세균도깨비가 나타났다’를 상영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지원한 필립스 소닉케어 마케팅 담당자는 “장애우 학생들의 구강관리는 상대적으로 취약한 것이 사실이나, 금번 구강검진과 전달된 음파칫솔을 통해 아이들의 구강건강 개선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필립스 소닉케어는 치과의사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 하겠다”라고 말했다.

필립스 홈페이지 (www.philips.co.kr)/필립스 소비자 상담실 (080-600-6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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