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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제조 ZOE 어떠세요?

비스코덴탈아시아 ‘ZIOTEMP’출시
식약처 허가 일선 개원가 불편 해소

수년 간 ‘ZOE’를 기다려 온 임상가들의 갈증을 해소시켜 줄 신상품이 등장했다.

국내 제조 ZOE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아 공식 출시되면서 ZOE 사태 해결에 물꼬를 텄다.

경화 시간이 짧았던 수입 제품 대신 일단 믹스를 해놓고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이전 방식의 제품이 돌아온 만큼 일선 개원가의 반응도 매우 긍정적이다.

관련 업계에서는 기존 ZOE 유저들이 선택을 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을 뿐 아니라 사용 편의성이 증가한 만큼 임상가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시적인 조치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비스코덴탈아시아(대표 서우경)가 1년여의 준비과정 끝에 식약처의 정식 허가를 받아 지난 4월 말 출시한 ‘ZIOTEMP’는 경화 속도나 사용 방법에 있어 예전 제품과 동일한 형태로 제공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ZIOTEMP’는 국내 최초 비경화성 Z.O.E 시멘트로, 별매 Activator를 이용해 경화성으로 사용 가능하며, 크라운과 브릿지 접착 및 수복재, Base 용도로 사용 가능한 다목적 Temporary 시멘트다.

특히 효과적인 강도와 Sealing 기능 및 진정 효과(Post-Operative sensitivity)를 제공하며, 99% 순도에 USP 등급 White powder 사용으로 탁월한 혼합 감도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ZOE 출시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 구현”
현재 비스코덴탈아시아 측은 전시회 부스와 자체 홍보 등을 통해 ‘ZOE의 귀환’을 개원가에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서우경 비스코덴탈아시아 대표는 제품 출시 후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1년 정도 준비 기간을 거쳐 최근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식약처의 제도 변화로 사용이 어렵게 됐던 예전 ZOE를 다시 국내 치과계에 공급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양질의 재료들을 써서 만들었다”는 점을 강조했다.

서 대표는 “약방의 감초라는 표현을 할 만큼 개원가의 사랑을 받아왔던 제품이라 출시 소식이 들리자 임상가들의 반응도 좋고 도매상들에게서도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그는 “개원가에 최대한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제품을 만든 상황이라 애초에 마진을 크게 잡지 않았지만, 아직도 제품 수요층이 적지 않은 상황으로 보고 있다”며 “내수 시장은 물론 기회를 봐서 수출도 해 나갈 생각”이라고 밝혔다.

‘ZIOTEMP’ 출시 배경에 대해서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가장 첫 손에 꼽았다. 서 대표는 “기업이 해야 하는 역할 중에는 사회적 기여가 있다. 고객인 치과의사가 필요한데 없는 부분이 있다면 합법적으로 쓸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치과계 전체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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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1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