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인 수은 사용 저감화 정책 기조에 따라 안전한 치과용 아말감이 재조명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도 내년 1월 1일부터 치과용 아말감으로 사용되는 분말이나 정제형 합금에 대해서는 제조 및 수입이 금지되며, 2020년 1월부터는 캡슐형 아말감만 제조, 수입, 사용이 가능하게 되는 등 수은 저감화 관련 정책이 가속도를 낼 전망이다.
대명실업(주)이 제공하는 ‘Ultracaps+(이하 울트라캡스+)’는 이 같은 분위기 속에서 치과 임상가가 아말감 진료를 위해 고려할 수 있는 ‘첫 번째 옵션’이다.
지난 1997년부터 캡슐형 아말감만을 국내 개원가에 공급해 온 회사 측은 지난 10월부터 울트라캡스에 ‘2020.1.1부터는 수은 노출 우려가 적은 캡슐형 치과아말감용 합금만 사용 가능하다’는 사용 시 주의사항을 추가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조치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Ultracaps+는 충치 치료에서 비용효과가 탁월하며, 캡슐형으로 아말감용 합금과 일정량의 수은이 포장돼 있어, 혼합 과정에서 치과의사가 수은에 노출되지 않는 만큼 높은 안전성을 보장한다.
또 울트라캡스만의 높은 은 함량(은50%, 주석30%, 구리20%)은 다른 캡슐형 아말감 제품과는 차별성을 담보하는 대목이다. 강도를 강화해 내구성도 극대화했다.
현재 대명실업은 아말감 메타 구입 시 아말감 2팩을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문의 02-702-3001.
Copyright @2013 Daily Dental Corp. All rights reserved.
266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