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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플란트 찾아주기 서비스 “100례 돌파”

카오미, 시행 수개월 만에…호응 높아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구 영·이하 카오미)가 ‘회원에게 실제 임상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캐치프레이즈로 시작한 ‘임플란트 찾아주기 서비스’가 시행 수개월 만에 서비스 누적 100례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부터 시행된 이 서비스는 모바일 기반으로 운영되며, 카오미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임플란트 찾아주기 서비스는 학회와의 메신저 상담을 통해 기존에 식립된 임플란트 제조사 및 종류를 확인해 주는 서비스로서, 카오미 임원 가운데 임플란트에 경험이 많은 임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자유 토론을 통해 어떠한 임플란트인지 판단해 회원에게 알려주고 있다.

서비스 이용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가능하며, 모바일 카카오톡의 ‘친구’ 탭에서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를 검색해 ‘친구추가’ 후 ‘채팅하기’를 통해 1:1 채팅을 시작하면 하단부에 팝업 메뉴가 뜨고 이 중 ‘임플란트 종류를 알고 싶어요!’ 탭을 누르면 필요한 방사선 사진의 양식을 안내 받을 수 있다.

구 영 회장은 “임플란트 시술은 장기적으로 추적관찰 및 유지가 중요한데, 환자들이 불가피하게 치료를 받은 치과가 아닌 타 의료기관을 찾게 되는 경우 식립된 임플란트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면 치과의사는 매우 당황하게 된다”며 “이에 지난해 9월부터 이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으며, 많은 회원들이 이를 통해 임플란트 정보를 얻고 임상에 도움이 됐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를 운영중인 조영진 정보통신이사는 “예상보다 빠른 시간내에 서비스 100례를 돌파하게 돼 놀라기도 했고, 회원들이 정확한 정보를 얻었다는 반응을 보일 때 뿌듯함도 느꼈다”고 전했다. 

아울러 조 이사는 “이 서비스 이용 시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양질의 방사선 사진이 필수적”이라며 “많은 분들이 파노라마 방사선 사진을 핸드폰으로 찍어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가독력이 떨어져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한 경우가 많아 반드시 정확히 촬영된 치근단 방사선 사진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문의 : 02-558-5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