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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 매출 5650억원 22.8% “껑충”

제23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고객서비스 강화”다짐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지난해 5650억원의 연결매출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제23기 정기주주총회를 지난 3월 24일 서울 가산동 본사에서 개최했다.

엄태관 대표이사가 의장으로 나서 진행한 이번 주주총회는 영업, 감사, 재무제표 등의 보고와 의결사항에 대한 주주 승인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엄 대표이사는 지난 해 연결매출액이 5650억원이라고 공개했다. 이는 전년대비 22.8% 성장한 수치다.

엄 대표이사는 “이러한 성과는 전 세계 치과의사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스템의 임플란트 제품군이 큰 역할을 했으며, 아울러 디지털 분야의 OneGuide 판매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또 CAD SW를 비롯해 CT, Scanner, Milling Machine과 3D Printer 등 하드웨어 라인업도 경쟁력 있게 구축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비 분야에서는 유니트체어 K3가 작년 한 해 시장점유율 50% 수준으로 판매량 1위를 굳건히 하고 있으며, 글로벌 판매량 역시 5000대에 육박했다.

신사업 분야 발전 상황에 대한 언급도 나왔다. 엄 대표이사는 “교정치료 분야에서 V-Ceph을 넘어 교정 CAD SW 개발을 추진하는 등 디지털 교정치료에 대한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한 다음 시공, AS까지 고객의 신뢰를 얻어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치과 인테리어 사업의 향후 사업 방향성도 제시했다.

아울러 전년 대비 89% 성장해 거래처가 4000곳 이상으로 증가한 전문의약품 분야에 대해서도 높게 평가했다. 또, 미백치약 뷰센이 시장에서 고급품으로 인정받으며 백화점, 면세점, H&B 스토어 등 B2C 매장으로 판매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엄 대표이사는 “올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경제 전문가들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하는 등 외부 환경이 어렵다”면서도 “오스템은 글로벌 리딩기업으로서 어려운 환경에서 고객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고, 제품 차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고객인 치과의사들이 더 좋은 진료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