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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플란트 소비자 정보 공유해요

한국소비자원-경기도 협업 콘텐츠 공개
치과 정기검진 및 치아상태‧병력 전달 강조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과 경기도(도지사 이재명)가 손잡고 임플란트 소비자 정보 공유에 나섰다.


한국소비자원과 경기도가 최근 동영상 콘텐츠 ‘소비자 호갱방지 퀴즈쇼(이하 퀴즈쇼)’를 제작·공개했다고 오늘(8일) 밝혔다.


이번 퀴즈쇼는 주요 소비자문제를 퀴즈 형식으로 다룬 콘텐츠로 ▲일반인(다크넛지, 해외항공권,  SNS마켓) ▲이민자(스마트폰 구매, 물건 반품, 온라인 쇼핑 배송) ▲고령자 안전(낙상사고, 장기사용 냉장고, 임플란트) ▲고령자 디지털거래(키오스크, 셀프계산대, 대중교통앱) 등 각 대상별로 3개씩 총 12개 영상이 제작됐으며, 배성재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아 소비자 주의사항과 피해 예방팁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했다.


특히 고령자 안전 콘텐츠 영상에는 임플란트 자체가 염증에 노출되기 쉬운 만큼 구강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정기적인 치과 검진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 65세 이상 성인은 임플란트 2개까지 건강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다는 점, 최초 진료시 치아 상태와 병력 등을 의료진에게 상세하게 전달해야 임플란트 시술 시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양 기관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온라인·비대면 방식의 신유형 서비스를 포함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 중인 소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하고자 앞으로도 상호협력을 통해 맞춤형 소비자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소비자원과 경기도는 퀴즈쇼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유튜브(한국소비자원TV), 경기도 G버스 등 다양한 채널에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