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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용 키오스크, 환자·직원 만족 높다

원내 감염 최소화, 환자 접수·문진까지 척척
유앤아이엠에스씨, 비대면 솔루션 ‘덴탈터치’

 

㈜유앤아이엠에스씨(대표 이민규)가 비대면 태블릿 접수 솔루션 ‘덴탈터치(DENTAL TOUCH)’가 치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본격적인 솔루션 개발을 시작한 ㈜유앤아이엠에스씨는 병원과 환자의 접수에 대한 불편 사항에 대한 니즈에 착안, ㈜오스템임플란트의 두번에·하나로·원클릭과 연동되는 덴탈터치를 론칭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접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설치 문의가 많아 현재 전국적으로 250여 개의 치과병·의원에 덴탈터치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덴탈터치는 환자들이 데스크 직원을 거치지 않고 직접 키오스크를 통해 진료 접수 예약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내원 환자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신환·구환을 구분해 구환은 자동 접수가 진행되고, 신환은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진료 전, 문진표, 개인정보수집 동의 서명도 태블릿으로 모두 이뤄진다.


업체 측은 덴탈터치 도입을 통해 교차 감염 우려를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정보 노출 방지, 접수 절차의 간소화 등 장점이 있다고 소개했다. 환자 접수, 문진, 개인정보활용 동의서까지 따로 받아야 했던 문서를 일원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접수 업무의 간소화로 보조 인력난에 따른 부담도 덜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업체 관계자는 “치과는 스탭들이 해야 할 업무가 많다. 접수 업무만 줄이더라도 양질의 서비스가 가능할 것”이라며 “업무의 디지털화, 데이터의 과학적 분석·활용을 통한 체계화를 실현해 나갈 솔루션을 지속 개발하고, 안면 인식을 통한 접수와 열화상 카메라 도입까지 그 기능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