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총 및 강연회 성료
사단법인 한국치과교정연구회가 회원들의 행사 참여도와 활동 사항 등을 종합평가해 등급제 하는 골드회원제 실시를 적극 연구 검토키로 했다.
연구회는 지난 1일 광주 무등파크호텔에서 회원 1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차 정기총회 및 백철호·박종욱 원장 초청강연회를 열고 2002년도 보다 3천여만원 늘어난 2003년 예산 2억6백여만원을 승인했다.
연구회는 또 2003년도 사업으로 ▲회원들의 행사 참여도와 활동 사항 등을 종합 평가해 등급제 하는 골드회원제 실시를 적극 연구하고 ▲홈페이지를 회원간 네트워크화시켜 모든 업무는 인터넷으로 처리키로 했다.
이밖에도 계속사업인 구순구개열 환자 무료진료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한광수 회장은 이날 총회에서 연구회 홈페이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하루 2번 접속하고 오는 10월 학술대회에 유명 연자를 초청할 계획인 만큼 많은 회원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날 열린 초청강연회에서 백철호 새이 치과원장은 ‘Current concepts in everyday orthodontic practice’란 제목으로 강연했다.
백원장은 sliding mechanic을 통해 전치부 direct bonding과 구치부 indirect bonding technic를 소개했다.
아울러 inter-disciplinary treatment와 여러 테크닉을 이용한 eschetic에 대해서도 열강했다.
박종욱 원장도 3급 부정교합의 비외과적 치료와 비 발치교정치료 전략에 대해 강연해 큰호응을 얻었다.
박동운 기자 dongwoo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