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상교정치과의사회(KSO·회장 이희주)가 주최하는 제5회 임상교정심포지엄이 오는 21일로 다가왔다.
‘Facial Esthetics Our Treatment Goal’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최근 늘어나고 있는 수술교정을 중심으로 대부분의 교정환자들의 주소인 심미적 개선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달성할 것인지에 대해 토의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김병호, 유준영 원장이 ‘성공적인 교정수술을 위한 교정의사와 구강외과의사의 협진’이라는 주제로 협진시 필요한 치료목표와 한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 최정호 원장은 ‘수술 교정을 위한 3D Imaging Aids"라는 주제로 PC에서도 볼 수 있는 3D Imaging Program에 대해 소개한다.
김병건 성형외과 원장은 ‘Facial Esthetics를 위한 성형외과적 접근’이라는 주제로 성형외과적으로 하안면부의 심미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의할 예정이며, 김종태 원장, 박재억 가톨릭의대강남성모병원 교수는 ‘교정을 위한 악교정수술로서의 Anterior Segmental Osteotomy"를 주제로 최근 치료기간의 단축과 안모개선을 위하여 늘어나고 있는 segmental osteotomy와 genioplasty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최진영 서울치대 교수는 보급이 가속화되고 있는 Botulinum Toxin A의 구강외과 영역에서의 사용법을 소개하며 백철호 원장은 교정치료만으로 외모의 개선을 하는 방법, 특히 mini-screw를 이용하여 안모의 개선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강의를 할 예정이다.
심포지엄 장소는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 시간은 21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다.
자세한 문의는 Tel. 2202-3340(한국임상교정치과의사회 사무국).
윤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