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을 사랑하는 치과인 모임(연사모·회장 박건배)이 창단 5주년 기념 공연을 서울지부(회장 이수구)가 후원한 가운데 개최한다.
“사랑과 감동 그리고 보람을 나누는 연사모 창단 5주년 기념 공연"을 대 타이틀로 걸고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서는 지난 2001년 선풍적인 관심아래 선보였던 ‘꽃마차는 달려간다’의 앙코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당시 오종우 원장 연출, 박선욱 원장이 기획을 맡은 가운데 진행됐던 공연은 “이 사람들 진짜 치과의사 맞아?”라고 의문을 제기할 정도로 프로다운 공연을 선보여 관람객을 비롯한 전문가들의 호평을 한 몸에 받으며 여론의 주목을 끌었다.
이에 4일, 총 6회 공연동안 180여 객석이 가득 차는 등 연일 대만원을 기록하며 1200여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는 놀라운 기록을 수립했다.
‘꽃마차는 달려간다’는 오래 전 죽은 아내를 그리워하며 가업을 이어 관을 짜며 살아가는 노인과 그의 딸, 귀신이 되어 노인 곁을 맴도는 노인의 아내, 항상 티격태격하며 앙숙같이 지내지만 둘도 없는 노인의 친구 동춘 등 보통사람들의 따뜻한 마음을 그린 공연으로 ‘진정한 인간관계란 무엇인가’를 다시금 되짚어 볼 수 있도록 한 공연이다.
이에 앙코르 공연을 바라는 관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이번 5주년 기념 공연에서는 기존의 연극 구성을 보다 신선하고 재미있게 각색·보강해 앙코르 공연을 기획하게 된 것.
박건배 연사모 회장은 “이번 5주년 기념 공연에 앞서 공연에 함께 참여할 연사모 신입회원을 모집하고 있다”며 “연극에 관심이 있으나, 쑥스러운 마음에 망설이고 있는 분, 가슴속 깊이 연극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간직하고 있는 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연사모 회원가입 문의 02)543-6056(박건배 회장)
■일정: 2003년 11월 27일(목)~30일(일) (자세한 시간 추후 공고)
■장소: 문화일보 홀 (광화문)
■문의: 02)543-6056(박건배 회장)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