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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려면 전화 적극 활용하라
애쉬 박사 주장

관리자 기자  2000.02.26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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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절한 전화응대 강력한 마케팅 도구 “상대방은 당신의 미소를 들을 수 있다"
적절한 전화응대법이 개원 치의들의 성공을 위한 강력한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눈길을 끌고 있다. FDI 월드 최근호에 따르면 애쉬(Robert Ash) 박사는 "덴탈테크놀로지(the Journal of Dental Technology)誌"를 통해 전화를 마케팅 도구로 적절히 사용하면 개원가에 득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하고 나섰다. 개원의의 첫인상은 종종 전화를 통해 결정지어지기 때문에 손실이 매우 큰 대부분의 오해는 처음 단 몇초동안 생기기 마련이라는 것. 애쉬 박사는 전화는 치과에서 가장 흔히 사용되는 도구 중 하나이므로 치과의사와 스탭들이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가가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애쉬 박사는 또 전화벨이 두 번째 울렸을 때 받는 것이 가장 좋고 다음의 몇가지 사항을 기억하면 도움이 될 거라고 덧붙였다. △ 공손함이 가장 중요하다. △ 전화를 건 모든 사람을 중요한 사람으로 대하라. 모든 통화에 전념하라. △ 전화 응대시에는 늘 미소지으라. 상대방은 당신의 ‘미소"를 들을 수 있다. △ 목소리에 힘을 실어라. △ 자신이 누구임을 밝히라. △ 늘 종이와 연필을 준비해 통화내용을 메모하라. <송유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