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UN·탤런트 정선경·박경림
방송인 홍은철·스포츠맨 이상민
서울지부는(회장 申瑛淳) 구강보건주간을 맞아 매년 선정하고 있는 건치 연예인과 건치 스포츠맨 선정을 마무리했다.
올해의 건치 가수에는 신세대 인기 그룹 UN, 건치 탤런트에는 정선경, 건치 방송인에는 앵커 홍은철, 건치 개그맨에는 박경림, 건치 스포츠맨에는 이상민 등이 선발됐다.
서울지부는 이번 선발에 있어 서울지부 회원 500명을 대상으로 왕복엽서를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에 이 설문조사를 참고로 이찬휘 한국과학기자클럽 회장을 비롯 서울지부 언론자문위원 6명이 심사한 가운데 치아가 튼튼하고 고르며 얼굴과 자연스런 조화를 이루고 있고 대중적인 지명도를 갖춘 연예인 및 스포츠맨을 선발했다.
올해의 건치가수로 지명된 신세대 인기그룹 UN(김정훈, 최정원)의 김정훈 군은 현재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부 치의예과 2학년 휴학 중에 있으며 탤런트 정선경씨는 아버지가 치과의사로 개원 중이다.
또한 서울지부는 지난 23일 연세치대병원에서 건치 자모 및 건치 아동선발대회를 개최하고 예선을 거친 50여명의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세밀한 구강검진을 실시, 건치 자모 1, 2, 3등 및 아동 금, 은, 동 각각 2명씩을 선발했다.
이에 서울지부는 다음달 8일 오후 6시 63시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예정인 ‘제56회 구강보건상 시상식 및 치아의 날’ 행사에 이번에 선정된 건치 연예인 및 건치 스포츠맨을 초대키로 했고 건치 자모와 건치 아동에 대한 시상식을 하기로 했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