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30만원
치협 기획위원회(이사 장영준)산하 홍보위원회는 각 방송사의 드라마, 콩트, 휴먼 다큐 등의 소재로 활용될 수 있는 치과진료실에서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모한다.
치협은 치과 및 치과의사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의 선입견을 없애고 국민에게 다가가는 친근한 치과의사상 정립의 일환으로 치과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발굴, 이를 TV 매체 등을 통해 방영함으로써 치과에 대한 점차적인 이미지 개선 작업에 나선다.
소재는 `기억에 남는 환자나 치과의사’, `진료 중에 발생했던 배꼽을 잡을 만한 에피소드’, 그밖에 가슴아팠던 사연 등 치과를 기본 배경으로 하되 내용이나 형식에 제한은 없다.
원고 접수는 이 달 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이며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작품은 추후 각 방송사 구성작가와의 협의를 거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에 채택된 각 수상자들에게는 1등 1명에게 30만원, 2등 3명에게 10만원, 3등 10명에게 도서상품권이 주어지며 기타 부상도 주어진다.
공모 접수는 우편과 이메일을 통해서 이뤄지며 우편접수는 서울시 성동구 송정동 81-7 대한치과의사협회 기획위원회 앞으로 하면 되고 이메일 접수는 기획위원회 메일 planning@kda.or.kr로 하면 된다. 공모전 문의: 치협 기획위원회 이성인 씨 02)498-6320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