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분회 자체적으로만 치아의 날 행사를 진행해오던 충남지부(회장 金弘烈)가 올해 치아의 날 행사부터 지부차원의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는 등 의욕적으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지난 5월 1일 서산공설운동장에서 서부지역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충남지부는 오는 14일 오후 1시부터 천안 아라리오광장에서 건치아동 및 구강보건 유공자 시상 등 대국민 홍보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구강보건에 대한 관심을 드높일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치과의료기관에 5년이상 근무한 치위생사 및 간호조무사를 시상하고 우수보건 교사상도 시상, 격려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에서 구강보건 상담을 진행하면서 구강보건 포스터 전시, 즉석퀴즈, 풍선접기 등 홍보이벤트도 마련하고 껌, 치약, 칫솔, 가글제 등 구강위생용품도 시민들에게 나눠 줄 계획이다.
또한 지역방송사와 언론사를 통해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등 이전과 다르게 의욕적으로 치아의 날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충남지부는 오는 12일에는 IMG CC에서 회원 80여명이 참가하는 친선골프대회도 개최하며 14일에는 백석동 종합운동장에서 회원 및 가족이 참가하는 북부지역 친선체육대회를 열고 축구, 족구, 줄다리기 등을 통해 화합을 다질 예정이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