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서비스 코디네이터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최근 전문 코디네이터가 갖춰야할 이론과 실무를 소개한 신간이 발간돼 관심을 끌고 있다.
‘병원 서비스 매니저’라고도 불리기도 하는 병원 코디네이터는 최근 삼성의료원 등 종합병원에서 이를 도입하고 있는 병원이 늘고 있어 앞으로는 종합병원들이 각 진료 과별로 전문 서비스 코디네이터를 양성해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책의 저자 중 한명인 김정아 실장도 오래 전부터 서비스 코디네이터로 활동을 해와 현장경험이 풍부한 인물.
김 실장은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코디네이터 양성을 위한 전문강사와 병원경영 컨설턴트로서 활동을 해오고 있어 병원 서비스 코디네이터에 관한 한 최고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이 책은 그녀의 실무경험과 지식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우리나라에 코디네이터를 처음 도입한 박인출 원장은 추천사를 통해 “이 책에는 병원 서비스의 이해, 매너, 마인드에서부터 코디네이터의 역할, 이미지 메이킹, 진료상담의 실무에 이르기까지 코디네이터가 알아야 하고 갖춰야 할 모든 내용들이 총망라 돼 있다”고 반겼다.
또한 코디네이터의 업무와 유기적인 관계인 리셉션에 관한 실무까지 담고 있어 코디네이터를 위한 이론과 실무 전부를 접할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은이 : 임혜경·김정아
□출판사 : (주)새로운 사람들 (연락처 : 02-2285-3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