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 대폭 추가…치과정보 총망라
치협 KDA 포털사이트 오픈기념식이 지난 4일 치협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털사이트 개설로 치협은 사이버상에 사실상 제2의 회관을 증·개축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치협은 정보통신 대혁신을 목표로 지난해 10월 (주)브레인컨설팅과 정보화 조인을 맺은 직후 막바로 기초골조작업에 착수, 사업추진 1년여 만인 이달 사이버 회관 준공을 완료하고 최종 집들이를 개최한 것.
사이버 회관의 인터넷 주소는 www.kda.or.kr로 기존과 동일하며 다양하고 새로운 옵션 기능이 대폭 추가 돼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사이버회관에서는 자체 웹메일 서비스가 제공되며 클럽개설 및 관리, 개인홈페이지 빌더 기능이 대폭 보강됐다.
또 치과개원 시 입지선정, 금융자본, 인테리어, 세무회계 등 치과경영의 모든 정보를 총 막라한 ‘Dental MBA" 컨텐츠가 개설돼 치과개원 및 경영정보의 메카가 될 예정이다.
아울러 치과임상과 관련 된 각종 학술강연 및 자료들을 동영상 등을 통해 제공하는 ‘사이버 아카데미’가 개설돼, 중앙에 비해 상대적으로 임상강연에 대한 갈증을 느낄 수밖에 없는 지방회원들의 학문적인 목마름 해갈에도 큰 도움을 줄 계획이다.
치협은 앞으로 지속적인 컨텐츠를 개발, 호텔·항공기·식당·골프장 부킹 등의 예약은 물론 개인의 회비납부 현황 및 보수교육점수 확인, 사이버 보수교육 등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정재규 회장은 이날 포털사이트 오픈 기념식에서 “KDA 포털사이트는 치과전반의 정보를 총 막라한 치과정보의 보고가 될 것”이라고 자부하면서 “치과·구강보건은 곧 kda.or.kr이라는 인식아래 많은 회원들이 포털사이트 사용을 생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 회장은 또 치협 정보통신 대혁신의 주요 공로자인 김재영 정보통신 담당부회장과 박규현 정보통신이사 및 이하 위원진, 사업전반을 책임지고 있는 브레인컨설팅 박승호 대표이사 및 이하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치협 회관에서 열린 이날 집들이는 정재규 회장, 안성모 부회장, 김재영 담당부회장 및 치협 임원들과 이수구 서울지부 회장, 백상규 전국치과의사신협 이사장(인천신협 이사장), 홍성태 서치신협 이사장, 김동주 인천신협 부이사장, 이영식 치과정보통신협회 회장, (주)브레인컨설팅 박승호 대표이사 및 임직원, 치과계 전문기자 등이 참석, 포털사이트 오픈을 축하했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