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레이저 이용 치료 증례 발표레이저치의학회

관리자 기자  2003.10.30 00:00:00

기사프린트

추계 학술대회(가칭)대한레이저치의학회(회장 최재갑) 2003년도 추계학술대회가 지난 25일 원광대학교 숭산기념관에서 열렸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레이저 임상에 관심 많은 50여명의 참석자가 모인 가운데 임상증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고철희(부산치대 구강내과) 전공의의 ‘Er:YAG 레이저를 이용한 결체조직병소의 치험례’, 김연신(단국치대 구강내과) 전공의의 ‘CO₂레이저를 이용한 점액류종(Mucocele)의 치료 증례’, 김용민(조선치대 구강외과) 전공의의 ‘다양한 레이저 조사 후 임프란트 표면에 미치는 효과’ 등이 발표됐다.


이어 장성민(전북치대 구강내과) 전공의의 ‘CO₂레이저를 이용한 미란형 편평태선의 치험례’, 장성용(대구 장성용치과의원) 원장의 ‘Pulsed Nd:YAG 레이저를 이용한 임상증례’ 등 모두 8개의 증례가 소개됐다.


특히 장성용 원장의 증례는 경북치대병원의 레이저 장비 등을 이용하는 등 대학과의 협진을 통해 개원의 입장에서 경험한 레이저 임상관련 내용을 강의,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최재갑 회장은 “치과영역에서 레이저의 활용도는 점점 폭 넓어지고 있다”며 “이에 레이저학회는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임상연수회 등을 활발히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경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