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강연회 성황리 열려
(주)신흥(대표이사 이용익) 주최의 타가미 교수, 황성욱 원장 초청 ‘심미수복 강연회’가 지난 16일 서울 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100여명의 개원의가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타가미 교수는 ‘최적의 본딩 테크닉’에 대한 강연을 통해 다양한 임상증례에서 최적의 본딩 조건을 적용, 성공적인 임상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또 무통증 치아우식 치료기술 및 임상증례, 컴포짓 레진 코어 빌드 업 기술, 직접 레진 크라운, 직접 레진 브릿지, 직접 레진 비니어 등에 치아 표면을 삭제하지 않거나 최소한의 삭제를 통한 술식들을 소개했다.
아울러 현재 주류 본딩제로 급부상하고 있는 다양한 selt-etching priming bonding system을 비교 소개하고 이를 이용한 최적의 본딩 테크닉을 선보였다.
이어 황성욱 원장은 ‘심미적인 레진 수복’을 주제로 심미적인 레진 수복을 위한 기법과 수술 후 지각과민의 예방과 처치에 대해 소개하는 등 심미 레진 수복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했다.
타가미 교수는 지난 84년 동경의과치과대학 교수를 지낸바 있으며, 미국 조지아의대 조교수를 거쳐 지난 96년 동경의과치과대학 보존과 교수를 역임했다
또 지난 98년 동경의과치과대학 치기공대 학장, 2002년 제1회 접착치과학총회 회장을 역임했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