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치대(학장 오원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난 12일부터 오는 3월 5일까지 ‘치대생 현장 학습(Field Study 2004)’를 시행한다.
현장 학습 프로그램 ‘Field Study 2004"는 본과 4학년 학생으로 하여금 겨울방학을 이용해 국내·외 유명 의료기관을 방문, 진료 및 교육시스템을 견학하게 하는 행사로, 학생들의 임상학습 욕구를 고취와 함께 선진 진료 술식을 체득하게 하는 것으로 지난해에 실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전남치대는 올해도 현장학습 파견기관으로 국내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유수의 15개 치과 병원을 엄선했다.
파견 대상자는 국내 의료기관 15개 병원에 60명, 미국 캐나다 등 해외 유명대학에 17명, 해외봉사진료 1명 등 총 78명을 파견했다
특히 국외기관으로는 지난해 학술 교류협정을 체결했던 캐나다 맥길치대과 미국 퍼시픽치대가 포함돼 있다.
지난 10일에는 전남치대 2층 강의실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학습 발대식을 가졌다.
한편 현장 학습 프로그램을 끝내고 돌아온 학생들은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학교측은 파견기관에서의 경험과 선진 진료기술 및 진료시스템을 멀티미디어 기법으로 발표하는 보고회를 오는 3월 26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김용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