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심미치과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봄으로써 선진심미치과의 진수를 탐색할 수 있는 강연이 마련됐다.
(주)GC코리아는 미국에서 Fahl"s Art and Science of Dentistry의 수석 연자로 활약중인 ‘Dr. Michael J. Melkers’를 초청한 가운데 오는 21일 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제9회 GC Green Society 심미임상강연회를 개최한다.
Dr. Melkers는 이번 강연회에서 ‘Predictable, Polychromatic Composite Artistry for the Real World’이란 대주제 아래 ‘Outcome based materials, instruments and techniques‘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Dr. Melkers는 “전치치열에 있어서 Direct composite는 환자에게 고품질의 심미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최고의 보존성과 수복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Dr. Melkers는 “그러나 많은 임상가들이 여러 가지의 technique와 composite system, color, instrument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 과정에서 일부 임상가들이 와동이 큰 class IV나 direct composite veneer 수복 Case를 꺼려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이번 강연에서 Dr. Melkers는 ▲보다 나은 결과물을 위한 color mapping과 간소화 기법 ▲보철물 제작을 위한 가이드 라인과 Incisal Characterization의 작성에 관련된 lingual putty technique ▲Placement에서부터 Finishing에 걸친 간소화된 기구조작법과 technique ▲전치부 컴포지트 시술상에서의 brush의 사용법 ▲polishing protocol 등을 소개함으로써 실제의 임상에서 매일 일어나는 갖가지 문제들을 탐구하고 극복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 오전 강의에 이어 오후 강의에서는 ▲Indication과 처치옵션 ▲환자의 acceptance(의사의 상담에 대한 환자의 자세) ▲진료비에 대한 스킬 등 현실감 있는 issue에 대한 토론의 장이 준비됐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