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풀서비스 아카데미
조이풀서비스 아카데미가 주최하는 치과경영 및 서비스 매너 심포지엄이 오는 28일 여의도 대한투자신탁 2층에서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은 치과병·의원의 병원경영자, 직원들을 대상으로 치과조직을 구성하는 스텝들의 세분화된 역할과 전문성을 고려한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자 ‘병원경영자를 위한 강좌’로 중소형 치과의원의 마케팅 전략과 경영 마인드, 병원이라는 성공적인 조직성을 탄탄하게 하기 위한 직원 개인과 조직 갈등 관리법 등을 중심으로 김영훈 원장(UIC 시카고 치과병원)과 김양균 교수(경희대 의료경영학과)를 초청해 마련된다.
서비스 강의로는 환자 개개인과의 지속적인 유대관계와 1:1 고객관리화 돼 가는 최근 의료시장 서비스현상에서 필요한 강연으로 환자개개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모색하는 분류방법을 중심으로 김용서 원장(즐거운 치과의원)이 다룬다.
특히, 김 원장은 이 강좌를 통해 치과조직을 구성하는 스텝들의 성격유형을 분류하고 그에 따른 적합한 역할을 제시, 최고의 개인 실적과 팀워크를 도출하는 결과를 기대 할 수 있는 강좌로 마련한다.
이외에도 최근 소비자 특성 변화에 따른 서비스 마인드 강의 및 실천기법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임상스텝을 위한 임상강좌로는 치아미백, 임프란트의 진료영역에서 시술자와 보조자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병원경영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상담법 등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실질적인 내용으로 다뤄진다.
조이풀서비스 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치과 분야별로 11명의 전문 연자들이 참여, 참석자들이 주제를 선택해 들을 수 있도록 맞춤식의 풍성한 강연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 02-2231-6314.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