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이성재, 이하 공단)은 소비자 단체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소비자단체와 협조체계 구축을 위해 간담회를 정례화하겠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달 26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및 회원 10개 단체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소비자단체의 의견을 수렴했다.
공단은 지금까지의 자격, 징수, 급여업무 등 중심에서 조직개편과 공단 기능전환을 통해 의료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기능을 강화, 의료소비자의 주권 확립과 건전한 의료소비자 문화 정책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공단은 또 소비자단체와의 협력을 통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의료소비자 불만사항에 대한 공동실태조사, 소비자 단체 상담원 대상 워크숍 개최, 환자모임 등을 통해 애로사항을 수렴, 지원방안을 강구하는 등 소비자 권리 찾기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안정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