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치과 임상기초·치주치료 이해 돕는다

관리자 기자  2004.04.15 00:00:00

기사프린트

성인치과임상연구회, 경·연조직 주제 연수회

 

일반 치과 임상의 기초와 치주 치료의 parameter를 확실히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연수회가 열린다.
한국성인치과임상연구회는 오는 30일과 다음달 1일, 7일과 8일 4일간 경조직 및 연조직을 주제로 연수회를 연다.


연수회에서는 ▲각종 치주 수술과 임프란트 관련 구강외과 소수술 ▲심미적 치주 재건술 ▲MAO ▲장기적 예후를 보장받기 위한 임프란트 치료, 유지 관리 방법 ▲supervisor 지도하의 임상 기술 습득 ▲돼지를 이용한 치주수술 실습 등이 마련된다.
연구회를 오랫동안 이끌어온 이승호 이대목동병원 치주과 과장은 “정확한 해부학적 기초 치주 처치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올바른 유지 관리를 위한 정확한 진단 능력, 각기 다른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 등을 배우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과장은 또 “한 클래스에 대해 금요일 오후와 토요일 전일을 활용, 4일간에 걸친 코스로 열린다”며 “한 클래스가 끝나면 계속적으로 다른 클래스가 열린다. 연수 날짜는 정해져 있으나 비교적 융통성 있게 운영된다”고 덧붙였다.
이 과장은 아울러 “연수회에서는 치과위생사를 위한 기초 치주치료 연수회도 매년 2회 8시간 완성 과정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현직 교수들 중 많은 사람들이 본 연수회를 거쳐 갔다”고 말했다.
문의 : 02-552-7400,7450,7426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