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토탈코스메틱 아카데미 라이브 서저리 시술과정 스크린 생중계 ‘눈길’

관리자 기자  2004.04.29 00:00:00

기사프린트

토탈코스메틱 아카데미(회장 박대환)는 지난 24일 국립의료원 치과에서 sinus lifting과 귀족수술 등 최신미용수술을 주제로 라이브 서저리를 열었다.
이날 라이브 서저리에서는 허원실 국립의료원 치과과장이 집도했으며, 수술내용은 ▲Dyna implant를 이용한 sinus lifting(piezosurgery 사용) ▲성형보형물을 이용한 귀족수술과 genioplasty ▲Buccal cheek flap을 이용한 상악동 수술후 발생된 누공폐쇄술 ▲Implantium implant를 이용한 sinus lifting 등이었다.


이날 수술 내용은 대형스크린을 통해 생중계됐으며, 참가한 사람들은 직접 시술하는 과정을 스크린을 통해 보면서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질문, 시술자가 직접 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허 과장은 시술하면서 ▲마취하는 방법 ▲환자 불만을 해소시키는 방법 ▲수술시 주의사항 ▲수술기구에 대한 선택과 적용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허 과장은 “강의만 듣게 되면 임상적용이 어렵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라이브 서저리 방식을 도입하게 됐다”며 “직접 시술하는 모습만을 보게 되면 발전이 없다. 직접 궁금한 사항을 질문해 시술자와 교류가 있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허 과장은 치과의사이면서도 의사면허증을 소유, 악안면영역의 치과적 수술 뿐만 아니라 성형적인 수술까지 집도하고 있으며, 현재 대구가톨릭대학교 성형외과 외래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