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낵스코리아 하모니 연수회 ‘성료’
개원의를 위한 2004 하모니 임프란트 연수회가 지난 9일로 총 6회의 일정을 마치고 연수생들을 배출했다.
(주)테낵스 코리아(대표이사 김한준)에서 후원한 이번 연수회는 지난달 24일 임프란트 개요, 진단 및 치료계획을 주제로 첫 강연을 시작한 후 ▲Surgical Procedure ▲Prosthodontic Procedure ▲Soft Tissue Management ▲Bone Augmenttation & Sinus Elevation 등 임프란트의 전반적인 주제에 대해 강연후 돼지 뼈를 이용한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지난달 30일에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수술 준비 및 환자 상담에 대한 교육과정도 마련됐다.
특히 실습 위주로 진행된 이번 연수회에서는 장훈, 정문환, 장덕상, 정동욱 원장 등 유명연자들이 매회 전원 참석해 1:1 혹은 2:1로 참석자들을 직접 지도해 눈길을 끌었다.
연자로 나선 장훈 원장은 “다양한 연차의 치과의사들이 참석한 이번 연수회에서는 베이직 코스에서부터 고급 임프란트 시술까지 충실하게 다루는 것을 염두에 두고 진행했다”며 “타 연수회와는 차별을 둔 커리큘럼을 목표로 앞으로도 연수회를 계속 운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연수회에 참가한 이재광 원장은 “연자들을 보고 이 연수회를 선택했다. 기존에 이미 써오고 있는 임프란트 시스템이 있지만 테낵스의 제품을 써보고 이와 비교해보기 위해 이번 하모니 연수회에 참석하게 됐다”며 “장 원장 등 4명이나 되는 연자들이 직접 지도해 충실한 강의와 실습이 병행된 것 같아 만족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