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가수 등 연예인 출현 흥 돋궈
오는 6월 치아의 날 행사를 앞두고 대국민 구강보건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준비에 각 시도지부들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서울지부 지난해부터 시민과 함께 하는 걷기대회 등 기존의 치아의 날 행사에서 탈피, 신선한 기획력이 돋보이는 행사를 개최해 온 서울지부(회장 이수구)는 오는 6월 13일 서울 남산 장충단 공원에서 치아의 날 기념식을 가진 뒤 치과의사와 시민 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산순환도로를 걷는 치아사랑 걷기대회 행사를 개최하고 장애인들에게 전동휠체어 10대를 선물로 전달할 계획이다.
■부산지부(회장 염정배)는 오는 6월 9일 서면 롯데 백화점 앞 및 서면 1번가 앞에서 구강보건홍보캠페인을 개최하고 부산 롯데호텔에서 기념식 및 건강보험 청구 교육을 개최한다.
특히 이날 치아의 날 기념식에는 가수 안치환과 개그맨 오승환과 최현진 등의 개그 공연도 마련돼 행사의 흥을 한층 더 돋을 예정이다.
■대구지부(회장 장상건)는 종합학술대회를 겸해 오는 6월 13일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치아의 날 기념식을 갖고 구강보건 표어 및 건치아동 시상식과 유공자 등에 대해 표창할 예정이며 컨벤션센터 입구에서 위생사, 기공사, 기재협회 공동으로 가두 캠페인을 펼친다.
■인천지부(회장 김건일)는 6월 12일 부평역 광장 및 관교동 고속 터미널에서 가두 캠페인을 가질 예정이며 표어, 포스터 전시와 무료 구강검진 및 치과상담, 잇솔질 교육을 진행하고 인천시 교육청에서 공모전 시상식을 연다
■광주지부(회장 김남수)는 6월 9일 기념식에 앞서 5월 21일부터 초등학교 포스터, 표어, 글짓기 대회 등 사생대회와 5월 26일 공군부대 무료 진료, 6월 3일 가두 캠페인, 6월 8일 조선치대 계몽 활동을 펼치고 6월 9일 광주시민회관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대전지부(회장 윤민의)는 9일 평송 청소년수련원 소강당에서 치아의 날 기념 보수교육 및 기념행사를 열고 건치아동선발 및 모범보건교사 표창, 초·중·고 포스터 및 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또한 오는 5월 26일에는 혜천대학 잔디운동장에서 치아의 날을 기념하는 치과가족 체육대회를, 6월 7일부터 11일까지는 평송 청소년수련원 전시실에서 구강보건 홍보전시회를, 6월 3일에는 협회장배 골프대회를 유성 CC에서 개최한다.
■울산지부(회장 이재철)는 오는 6월 12일 울산롯데호텔에서 기념식을 갖고 건치아동 및 모범 치과진료 스텝에 대한 시상식을 가진다.
■경기지부(회장 김성우)는 오는 6월 9일 지부회관 대강당에서 치아의 날 기념식을 갖고 미스경기덴탈 대관식 및 아동글짓기대회 입상자 포상, 구강보건 유공자 포상 및 건치 연예인을 시상할 예정이다.
또 수원시 밀리오레 앞 광장에서 치아의 날 기념 가두 캠페인을 열고 치아건강에 대한 무료상담과 구강보건 상식을 교육하면서 구강보건 위생용품 등을 나눠줄 예정이다.
■강원지부(회장 유영호)는 올해 처음으로 지부가 주최하는 치아의 날 행사를 열고 6월 9일 춘천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기념식을 가진다.
■충남지부(회장 김홍렬)는 각 시군별로 기념 골프대회 등을 개최할 계획으로 지부차원의 행사는 별도로 진행하지 않는다.
■충북지부(회장 남수현)는 5월말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구강보건 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하고 6월중 이에 대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제주지부(회장 장건택)는 6월 9일 제주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기념식을 개최한 가운데 건치아동 선발대회와 구강보건계몽 글짓기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에 앞서 6월 6월에는 골프대회 본선경기를 6월 11일에는 치과위생사, 기공사등 전 치과가족이 참가한 가운데 볼링대회를 개최한다.
■기타 지부
이밖에 전북지부는 6월 9일 전주리베라호텔 1층에서 간단한 기념식만을 개최할 예정이며 전남, 경북, 경남 등은 각 분회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