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유학·생활자금 마련 노하우 공개도
오는 8월 29일 열리는 인천 종합학술대회에서 인천지부(회장 김건일)가 절대 놓치기 아까운 재테크 강연을 종일 구성해 인천 회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전 9시 30분부터 한상언 신한은행 재테크 팀장이 최근 재테크 상황 되짚어 보고 분야별 투자 전략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유망 금융상품에 대한 알찬 설명 및 소개와 최근 유행하고 있는 Private banking 고객의 금융 상품 투자 선택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본다.
이어 국세청 조사국에서 근무한 바 있는 김인선 씨가 연자로 나와 정부의 세금 정책에 대한 강연을 펼치는 한편 ING 생명의 손병진 씨가 나와 ‘자녀 유학 자금 계획 증여세 없이 자녀의 교육자금, 생활 자금 마련 방안’ 등에 대한 노하우를 소개하는 제2, 3 강의가 마련돼 있다.
마지막으로 제4, 5강의에서는 정진우 동양증권 지점장의 증권 투자의 핵심 요인과 정광영 한국부동산 경제연구소 소장이 최근 부동산 환경 변화와 올 하반기 부동산 시장을 참석자와 함께 토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밖에도 인천지부에서는 풍성한 문화 강연을 마련, 김동주 원장이 ‘지구촌 문화의 이해’라는 주제로 세계의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며, ‘등산가의 역경와 삶’에 대해 등반가 허영호 씨가 연자로 나와 삶에 있어 어려운 난관을 극복하는 지혜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뿐만 아니라 준비위에서는 푸심한 경품 및 이벤트를 마련해 유니트 체어와 디지털 파노라마 X-Ray 등과 가족 동반 참가시 월미도를 비롯한 인천의 주요 관광 코스를 투어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 기대감을 더해주고 있다.
이와 같이 다양한 재테크 및 문화강연을 마련한 정충근 준비위원회 위원장은 “학술·경영·꿈이라는 학술대회 취지에 맞게 경영쪽에 각별한 신경을 썼다”면서 “요즘 사회에서 일고 있는 웰빙 바람에 편승, 특히 재테크에 약한 치과의사들을 위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인천에 개원하고 있는 임모 회원은 “여러 종합 학술대회를 접해보고 학술적인 정보를 많이 얻고 있지만 이번 대회는 재테크 강연에 많은 할애를 한 것 같다”며 “재테크 강연이 기대돼 바로 사전 등록을 마쳤다”고 말해 이번 학술대회에 대한 일선 회원들의 큰 관심도를 반증했다.
문의 032-438-2828, 434-6351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