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 목동병원 치주과(과장 이승호)가 오는 30일부터 경조직·연조직 연수회인 임상치주연수회를 개최한다<표 참조>.
7월과 8월의 기본 임상치주연수회에서는 ▲성인치과 임상과 치주과학 ▲각종 치주수술 실습과 Osseous surgery ▲최신 증례를 중심으로 한 임상적 요점 ▲MG plastic surgery 실습과 임프란트 치의학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연수회에서는 또 고급 임상치주 연수회를 살아있는 개(beagle dog) 모델로 가을 중에 개최할 예정에 있다.
고급 연수회에서는 ▲Bone graft material과 PRP ▲전신마취 하 성견에서 수술 실습(Sinus lift techniques, Iliac bone grafting, 자가골 채취법, 하치조신경변위법, 손상신경 복구 수술실) ▲GTR과 GBR 등의 강의가 준비된다.
연수회에서는 또 연수회를 수료한 회원을 대상으로 이대목동병원 치주수술 참관, 베일러 치과대학 치주과 방문 학습, 미국치주과학회 참석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승호 교수는 “Pig Jaw를 이용한 수술실습을 시작한 것은 5년 정도가 되는데 10년 가까이 진행해 온 임프란트 연수과정 가운데 가장 중요한 한 부분이 됐고 교육적 효과를 충분히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또 “올해부터 수술실습을 따로 해 성인치과임상의 개념과 각종 치주수술을 실제적으로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있다”며 “특히, 임프란트에 다양한 치주수술 기법들을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수련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대목동병원 치주과는 다음달 8일 치과위생사를 위한 기초치주치료 연수회를 개최한다.
문의 : 02-2650-5765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