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기재학회
26일 BEXCO서 하계학술대회
치과용 금속재료에서부터 고분자, 세라믹재료까지 최신의 치과재료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학술대회가 마련됐다.
대한치과기재학회(회장 최기열)는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부산치대 치과재료학교실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용 금속재료, 고분자재료, 세라믹재료 등 3개 토픽으로 나눠 일본 치대 교수 3명을 포함한 총 26개의 학술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치과용 금속재료와 관련, 조선치대 치과재료학교실의 ‘치과보철용 자석 어태치먼트의 전기화학적 특성에 미치는 TiN 및 ZrN 코팅효과’와 ‘주조방법에 따른 국소의치용 부연결장치의 결함특성’ 등 13개의 강연이 펼쳐진다.
또한 경북치대 치과생체재료학교실의 ‘제6세대 상아질 접착제의 산부식 거동’ 등 고분자 재료 5개, ‘치과용 티나늄-세라믹 시스템의 결합강도 비교’ 등 세라믹 재료 관련 6개의 강연이 마련돼 있다.
이 가운데 일본 동경의과치과대학 타카오 하나와 교수, 도꾸시마대학 마사유키 콘 교수와 푸미아키 카와노 교수의 학술강연이 포함돼 있어 일본 치과재료계의 흐름을 알 수 있는 기회도 갖게된다.
1부 학술강연에 이어 오후 6시부터는 학술대회 참석자들이 간친회를 가지며 회원들간 친목을 다지면서 학회의 발전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게된다.
김형일 부산치대 교수 “총 26개 주제의 치과재료가 총망라되는 강연이 마련돼 있다”며 “특히 일본에서 자발적으로 강연에 참석하는 3명의 연자들이 젊은 교수들이어서 국제적 흐름도 살펴 볼 수 있는 실질적인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학술대회 참석시 치협 보수교육점수 4점이 인정된다. 문의 051-240-7807(부산치대 치과재료학교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