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프란트 시술 경험이 전혀 없는 초급자를 대상으로 임프란트를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는 연수회가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오는 28일부터 (주)서전엠디에스 주최로 열린다.
이달 2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서전엠디에스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수회는 ‘Let"s Start Implant"란 연수회 제목처럼 임프란트 시술 경험이 전혀 없는 치과의사 입장에서 임프란트 수술 및 보철을 임상 전 과정을 통해 그대로 따라가며 풀어나가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연수회 연자로는 전영식(이오치과의원) 원장과 서종진(이오치과의원) 원장이 참여해 임프란트를 위한 진단과 치료계획 수립, 주의해야 할 해부학적 구조, 수술 준비과정, 진단실습, 수술 후 관리, 보철 과정, 교합 분석과 조정,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임상적 Tip 등에 이르기까지 임프란트 수술 및 보철 임상 전 과정을 다룬다.
또한 이번 연수회는 동영상과 실습을 통해 임프란트 코스가 끝난 후 임프란트 환자를 바로 진료할 수 있도록 One Stage 임프란트를 중심으로 세세한 임상과정을 순서대로 동시에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전엠디에스 관계자는 “이번 연수회는 특히 장황한 강의만 늘어놓는데서 탈피해 정말 초급자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고려한 연수회”라고 말했다.
문의 : 02-563-7121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