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30주년 기념 해외연자 강연회
연세치대 치주학교실(주임교수 조규성)이 교실 창립 30주년 기념 해외 초청 강연회를 오는 9월 10일 연세대 치과병원 7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초청 강연회는 치주 및 조직 공학의 세계적인 석학으로 인정받고 있는 미국 템플치대의 비케쇼 교수가 ‘Alveolar Ridge Augmentation: Tissue Engineering Using Bone Morphogenetic Proteins’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92년대 초반부터 활발한 연구 활동으로 조직공학 분야의 권위자로 알려져 있는 비케쇼 교수는 이번 치주학 교실 30주년 기념해 특별히 초청됐다.
이번 강연은 BMP-2의 개발부터 임상까지 총망라하고 더 나아가 임프란트 임상 응용까지 체계적인 접근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BMP-2가 실제로 인체 골 형성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정도와 치주학에 있어 치조골에 대한 문제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강연을 준비한다.
한편 비케쇼 교수는 전날인 9일에는 대한치주과학회 학술집담회에서 ‘치주 재생’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초청 강연과 함께 오는 9월 11일에는 치주학 교실 30주년 행사로 ‘치주 30년, 행복을 만드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프라자호텔에서 기념식을 마련했으며, 오전에는 동문 초청 친선 골프대회를 프라자 골프 클럽에서 개최한다.
기념식에는 감사패 및 공로패 순서와 함께 초청 가수 공연과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 돼 있다.
문의: 02-361-8034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