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I연구회
19일 상계백병원서 첫 정기 강의
균형 잡힌 시각과 임상증례 중심의 연구를 목표로 한 임프란트 연구회가 새로 발족된다.
전인성, 박성원, 전시욱 원장, 허민석, 이동환 교수 등이 주축이 된 ‘Double Eye Implant(이하 DEI 연구회)’가 오는 19일부터 첫 정기 강의를 시작한다.
DEI 연구회는 임프란트와 관련된 다양한 학문에 대해 체계적으로 접근, 균형 잡힌 시각으로 공부하고 특히 최신 기법의 임프란트와 관련된 정보 공유와 연구를 목표로 한다.
연구회는 월 1회의 정기 강의를 중심으로 그룹별 소강의 및 연구회 실습으로 나눠 각각 진행된다.
오는 19일 인제대 부속 상계백병원 지하 1층 교수 회의실에서 진행될 첫 정기 강의를 시작으로 매달 셋째 주 금요일은 정기 강의, 첫째 주 목요일은 연구회 그룹별 소강의가 예정돼 있다.
이론 강의내용을 살펴보면 ▲진단과 치료계획 ▲술전 준비(소독 등) ▲임프란트 식립 등 기본 초급 과정에서부터 ▲Bone graft ▲상악동 거상술 등 다양한 수술 기법까지 연수회 회원들에게 체계적으로 전수한다.
특히 이번 DEI 연구회의 가장 큰 특징은 전 원장 등 연자 5명의 수술실을 각 연구회 회원들에게 개방한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 전인성 원장은 “임프란트는 이론 강의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현장에서 노하우를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해서 각 연자들의 수술 장면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전 원장은 특히 “자기가 치료한 임상증례를 모으고 발표해서 평가를 받을 자세가 돼 있는 분을 위해 그리고 무수히 쏟아져 나오는 저널들을 균형 잡힌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해 본 연구회를 만들었다”며 “연구회의 director들과 faculty들은 이 같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구중심의 새 임프란트 연구회 DEI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임프란트 세미나 그룹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할지 주목된다.
연구회 등록 및 문의 994-8275(이승엽, 이창진 원장).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