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학문 익히고 친목 도모 ●리빙웰치과병원 직원 워크숍·학술강연회

관리자 기자  2005.01.20 00:00:00

기사프린트

리빙웰치과병원(병원장 김현철)은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5년도 워크숍과 학술 강연회를 김포 효원 연수원과 일산 본원에서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김현철 병원장의 ‘병·의원 경영과 자기관리’라는 주제로 특강과 치과위생사들이 병원에서 진행되는 진료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 이어졌다.
프리젠테이션 내용으로는 ▲보톡스 강의와 실습 ▲표정은 또다른 나의 얼굴 ▲환자 응대법 ▲치과방사선 촬영 ▲보철과 보존 ▲외과 술식 및 술후 주의사항과 입원으로 이어지는 술식, ▲레이저 ▲치주진료와 교정진단 ▲임프란트 ▲임상병리사에 의한 임상병리학 등의 다양한 주제로 발표됐다.
이튿날인 10일 오전에는 5개 팀으로 나눠 배운 강의를 토대로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갖고 특히 선임치과위생사의 새내기 치과위생사들의 차별화를 위한 전담치과위생사제도의 원년을 선포, 치과위생사들의 위상을 높일 계획을 발표했다.


이밖에 레크레이션이 이어져 새롭게 채용된 치과위생사들이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100% 환자 위주의 완벽한 시스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한다는 비젼과 공동체 의식 함양, 그리고 리빙웰(편한세상)치과팀의 미래상을 함께 나누는 즐거운 시간이 됐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