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안모변형 원인 대책 찾는다 # (사)대한턱관절연구회 내달 19일 춘계학술 심포지엄

관리자 기자  2005.02.17 00:00:00

기사프린트

턱관절질환에서 기인한 안모변형의 원인과 해결책을 제시할 심포지엄이 준비됐다.
(사)대한턱관절연구회(회장 정훈·이하 연구회)가 다음달 19일 춘계학술심포지엄을 시작으로 2005년도 공식 활동에 나선다.


‘턱관절질환으로 인한 안모변형의 해결책’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총 5명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연자로 나서 해당 주제에 다각적 접근을 시도할 전망이다.
먼저 최순철 서울치대 구강악안면방사선과 교수는 ‘턱관절질환 환자의 진단 및 영상 소견’, 김태우 서울치대 교정과 교수는 ‘턱관절질환 환자의 치열 및 안모변형과 교정치료’, 권긍록 경희치대 보철과 교수는 ‘턱관절질환과 안모변형 치료의 보철학적 관점’이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또 김영균 분당서울대병원 치과 구강악안면외과 교수는 ‘턱관절질환으로 인한 안모변형의 외과적 치료’, 김성택 연세치대 구강내과 교수는 ‘구강악안면 영역에서 보톡스의 이용’이라는 주제로 안모변형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서울대 치과병원 8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사전등록은 오는 다음달 12일까지며 치협 보수교육 2점이 인정된다.
특히 다음달 26, 27일 펼쳐질 제22기 턱관절세정술 연수회에 등록할 경우, 이번 심포지엄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심포지엄 관련 문의 776-1298((사)대한턱관절연구회)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