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내달 6일∼8월 7일까지 베이직 코스 # 해피스마일교정연구회

관리자 기자  2005.02.17 00:00:00

기사프린트

광명데이콤 세미나실서


개원의들이 실제 임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집중적인 강의와 실습을 위주로 일요일에 진행되는 세미나가 열린다.
해피스마일교정연구회는 다음달 6일부터 8월 7일까지 3회 해피스마일 교정 세미나 베이직 코스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광명데이콤 세미나실에서 격주 일요일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세미나는 교정에 대한 다양한 컨셉과 테크닉을 중심으로 기본에 충실한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강의 커리큘럼 및 일정은 홈페이지(http://www.happysmile.pe.kr)를 참고하면 된다.
연자로는 김인수·김종호·백운봉·김욱 원장이 나서며, 연자들은 일본 유학경험과 함께 다수의 임상증례 경험을 갖고 있다.
김욱 연구회 총무이사는 “지방에 거주하는 치과의사들도 참석할 수 있도록 일요일에 세미나를 진행키로 했다”며 “공보의나 페이닥터에게는 할인 혜택도 있으므로 관심 있는 치과의사들이 많이 참석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 이사는 “다른 연수회와 달리 개원의가 많이 접하는 케이스들을 위주로 강의와 실습을 진행해 직접 진료에 임할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라며 “특히 typodont 실습을 통해 임상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주력한다. 또 연자 중에 TMJ를 전공한 강사를 배치해 교정뿐만 아니라 교정시 발생할 수 있는 TMD의 진단과 치료도 강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 이사는 또 “이번에 개최하는 베이직 코스를 마무리하는 대로 9월부터는 어드밴스 코스를 기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해피스마일교정연구회는 일산·의정부·미아리 해피스마일치과를 중심으로 2003년도에 구성돼 교정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문의 : 031-841-2875(김욱 원장)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