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험 청구 프로그램 D4 SO DENT 심평원 인증 심의 통과

관리자 기자  2005.02.21 00:00:00

기사프린트

대한치과정보통신협회(회장 이영식·이하 코대콤)와 브레인컨설팅이 공동으로 개발한 보험 청구 프로그램인 D4 SO DENT가 심평원 인증 심의를 통과했다.
지난 3일 심평원 인증 결과 적정 판정을 받은 D4 SO DENT는 지난해 11월 인증 신청 이후 심평원의 EDI 송수신 과정 및 청구서, 명세서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항목에 대해 중점적으로 적정 여부를 점검 받았다.


뿐만 아니라 2005년도 기준인 060 버전 이상에서 추가된 MRI 등의 사항에 대해서도 엄격한 점검 항목에 포함됐다.
이번 심평원 인증에 D4 SO DENT가 통과함으로써 최종 인증을 획득한 프로그램에는 기존의 ▲앤드컴의 Andwin ▲동문정보 DTSP ▲UBCare의 e-COPY ▲텐디알의 XDO 등 4개에서 5개로 늘어났다.


그러나 오는 6월 3일부터 시행되는 청구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인증제를 통과한 치과 프로그램은 현재로서는 D4 SO DENT가 유일한 상황으로, 다른 4개의 프로그램들은 2005년 6월까지 다시 인증을 받아야 한다.
이번 인증에 참여한 김희준 보험이사는 “D4 SO DENT의 심평원 인증은 예상보다 까다로운 기준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면서 “이번 심평원 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타 업체들도 충분한 준비 기간을 갖고 인증 받는데 어려움이 없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