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메디칼(대표이사 손영석)이 주관하고 WCLI Korea(회장 이승규·World Clinical Laser Institute Korea)가 주최하는 물방울 레이저 심포지엄이 올해는 오는 3월 26일, 27일 양일간 용인 에버랜드에서 새봄맞이 봄축제로 마련된다.
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는 이번 심포지엄은 용인 에버랜드내 힐사이드호스텔에서 열리며 치과의사 뿐 아니라 가족들도 함께 할 수 있도록 학술과 더불어 봄축제 향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도 지난해처럼 물방울 레이저를 사용하고 있는 국내 치과의사들이 결성한 교육기관인 WCLI Korea 회원간의 정보 교류 역할도 병행돼 최근 치과에서 주목받고 있는 물방울 레이저를 이용한 임상증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강연이 이뤄질 전망이다.
심포지엄 연자로는 미국 하버드대학 출신으로 물방울 레이저를 이용한 임프란트 시술로 유명한 Jack Rosenberg 박사를 초청, ‘Implants in One Visit"를 주제로 한 임상증례가 소개될 예정이어서 주목되고 있다.
또 국내연자로는 서종진(이오치과의원) 원장을 비롯해 정기천 원장, 김영조 원장, 김종윤 원장 등 4명의 연자가 참석해 각각 그동안 임상적으로 경험해온 물방울레이저를 사용하면서 얻을 수 있는 치과 시술의 많은 잇점들을 임상증례를 중심으로 역시 강연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주요 강연내용은 물방울레이저를 이용한 무마취 Periodontics & General Practice, 무마취 엔도, 레이저 마취, 임프란트, 레이저 서저리 등이 다뤄진다. 이외에도 성공적인 치과 마케팅 전략에 대한 강의도 함께 다룰 계획이다. 또한 강연장 밖에서는 동물 뼈를 활용해 물방울 레이저를 실습할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 참석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심포지엄 첫 날인 26일 저녁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파티가 열리며, 심포지엄 기간동안 에버랜드를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도 제공된다.
포인트메디칼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다양한 임상정보 습득의 장으로서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모처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문의 : 02-529-1113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