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도 제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주)원효통상이 최신 엔도 시스템과 Retreatment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엔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오는 27일 서울대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영국 뉴캐슬 온 타인대학 보존과 대학원의 Dave Shuster 교수를 비롯해 백승호 서울치대 교수, 금기연 연세치대 교수를 연자로 초청해 실제 임상에서 필요로 하는 엔도 관련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현재 영국엔도협회 회장도 맡고 있는 Shuster 교수는 이날 ‘The endodontics that science has overlooked"을 주제로 Apex locator section, Retreatment techniques, Obturation techniques 등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며, 백승호 교수는 근간치료시 발생할 수 있는 천공, ledge, seperated, 기구 파절, 과잉충전 등 여러 사고 예방 및 처치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또 금기연 교수는 이날 실패한 근관에서의 주원인인 치료저항성 세균의 pathophysiologic mechanism 및 감염근관에서의 효과적인 imstrumentation, intracanal disinfection, obturation에 관한 최신 경향에 대해 강연한다.
원효통상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기존과 달리 유명 연자 초청 등을 통해 규모를 대폭 늘렸으며 특히 실제 임상에서 필요로 하는 심포지엄으로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심포지엄을 마련해 고객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엔도 관련 제품에 대한 특가 판매도 이뤄진다.
참가문의 : 02-753-2455
신경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