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자성어태치먼트 연수회
자석을 보철임상에 적용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왔다.
경희치대 평생교육위원회는 오는 27일 경희대 치과병원에서 자성어태치먼트 보철 연수회를 개최한다.
마감은 오는 18일 금요일까지며, 강사로는 최부병, 이성복 교수가 나선다.
강의에서는 ▲자석의 과학 : 자석의 치과 임상에의 응용 ▲자성어태치먼트의 원리 ▲자성어태치먼트 의치의 임상 과정 ▲모형 실습 ▲주조과정 및 기공과정의 라이브쇼 ▲각종 임상적용례의 교육 : 주조형, 임프란트형, 완압형, 주조생략형 ▲어떻게 해야 자성어태치먼트를 성공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 등에 대해서 다룬다.
자성어태치먼트는 가철성 의치의 효과적인 유지장치로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으며, 경희치대 보철과에서 일찍부터 개발에 참여해오고 이미 8년 이상의 임상적 경험을 토대로 더욱 더 그 적용범위가 확대돼 가고 있다.
이성복 교수는 “이번 연수회에서는 자성어태치먼트를 이용한 각종 보철치료 기법에 대해 이론과 실습이 병행되면서 알기 쉽게 그 노하우가 전달될 것이며, 치과의사 및 치과기공사 모두에게 문호가 개방돼 있는 유일한 연수회”라며 “한번의 연수회로 일반 보철에서부터 임프란트 보철에 이르기까지 모든 임상적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경희치대 평생교육위는 또 6월 26일과 10월 9일에도 자성어태치먼트를 이용한 보철 연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 02-958-9340~3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