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타나우 박사 명강의 듣는다 # 이식학회 (내달 16∼17일)

관리자 기자  2005.03.17 00:00:00

기사프린트

코엑스서 2005 춘계 학술대회


임프란트 관련 세계 최고 권위자인 타나우 박사의 명강의를 한국에서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대한치과이식학회(회장 이원철)는 NYU 임프란트과의 설립자이자 주임교수인 타나우 박사를 초청한 가운데 다음달 16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4층에서 2005년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AO학회의 Best Article 저자로 선정되는 등 새로운 학술 이론과 최신 임상시술 정립에 끊임없이 몰두하는 임상가로 잘 알려져 있는 타나우 박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Critical Factor in Implant Aesthetics, Immediate Loading and Sinus Lifts"를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타나우 박사는 특히 단순지식 전달식의 강의가 아닌 참석자 스스로 생각 할 수 있도록 하는 강의법을 선보이는 것으로 잘 알려 있어 Immediate Loading과 Aesthetics, Sinus Lift에 대한 확실한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임상가들이 참여할 경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이번 학술대회에는 NYU 조상춘 교수가 연자로 참여, 타나우 교수의 강의 전반을 알기 쉽게 정리해 주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사항들을 해결해 줄 계획이며 이와 함께 최신 NYU 리서치에 대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6일 타나우 교수 및 조상춘 교수의 강연에 이어 17일에는 양재호 서울치대 교수, 우이형 경희치대 교수, 권종진 고려의대 임상치의학대학원 교수, 허원실 국립의료원 치과 과장 등 국내연자들이 참여 임프란트 전반에 걸친 임상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 이식학회가 매번 학술 대회 마다 실시하고 ‘회원 논문 발표 및 케이스 토론’과 학술대회 후원업체들이 학술적인 강연과 더불어 자사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한 ‘후원업체(Corporate) 포럼’, ‘기공사와 치과위생사들을 위한 프로그램’등도 마련됐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선경메디텍(주), (주)서전엠디에스, 메디덴트 등 3개 업체가 ‘후원업체 포럼"에 참여하며 기공사와 치과위생사들을 위한 프로그램에는 각각 김종진 서울아산병원 교수와 넥스덴치과병원 코디네이터 등이 연자로 참여, 임프란트 시술과 관련 기공사와 치과위생사에 유용한 강연을 진행한다.
한편 이식학회는 오는 19일 프레스센터 19층 국화실에서 평의원회를 개최한 가운데 임원 개선 및 사업, 예산안 등을 심의한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