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성인치과임상연구회(이하 연구회)는 다음달 3일과 17일 (주)신흥 중림사옥에서 심미 임프란트 치주연수회를 개최한다.
연구회는 ‘치주를 알면 임프란트가 보인다’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미국 베일러대학, 펜실베니아대학, 템플대학의 치주 개념을 통합, 탄탄한 치주치료의 기초를 확립해 치주치료와 임프란트 수술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연자로는 이승호 이대 치주과 교수와 김정혜·구기태 삼성의료원 치주과 교수가 참석한다.
3일에는 치주치료의 개념 정리와 임프란트 수술을 위한 연조직 처치법을 대주제로 ▲치주치료의 개념 정리 ▲임프란트 수술을 위한 경조직 처치법 ▲pig jaw를 이용한 경조직 처치 임상실습 : 비디오를 통한 실시간 데모에 대해 강의한다.
17일에는 임프란트와 관련된 mucogingival surgery를 대주제로 ▲Peridontal plastic surgery ▲Esthetic management for dental implant ▲implant의 maintenance와 complication 처치 ▲pig jaw를 이용한 연조직 처치 임상실습 : 비디오를 통한 실시간 데모에 대해 강의한다.
연수회에 참가하면 이대 목동병원 치주과 수술에 참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연수회 관계자는 “다양한 연조직 및 경조직 처치를 위한 실습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며 “다양한 임상증례를 제공해 치주치료의 자신감과 성공적인 임프란트 시술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016-751-5182(조영수)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