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일반보철과 임프란트 강좌 융합 프로야구·한강유람선 등 가족행사 풍성

관리자 기자  2005.04.07 00:00:00

기사프린트

# 보철학회 춘계학술대회 (29∼30일)
잠실 롯데호텔서 ‘최신 구강수복 전략’ 주제로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조인호)는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서울 잠실롯데호텔에서 ‘최신 구강수복 전략’을 주제로 2005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보철학회는 이번 춘계학술대회가 임상의 시대적 흐름에 잘 부응토록 하기 위해 통상적인 일반보철 분야와 함께 현대 임프란트 분야를 적절히 잘 혼합해 다룰 예정이다.
학술대회 프로그램 중 5개의 심포지엄 가운데 3개의 연제가 일반 보철로 ‘특수 설계 보철 수복’, ‘최신 복합 레진 수복’, ‘교합 수복의 정복’이며, 또 하나는 ‘최신 임프란트 치료정복’과 2개의 핸즈온 코스가 마련됐다. 각 심포지엄이 끝날 때마다 패널토론을 마련해 참석자들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해외연자 특강 주제도 임프란트로 스웨덴의 임프란트 개척자 중의 한사람인 Albrektsson 교수의 임프란트 표면에 관한 특강과 ‘최신 임프란트 치료 정복’에 관한 연제가 준비돼 있다.
또한 일반 개원의 회원들이 실제 발표에 많이 참석하실 수 있도록 임상증례 발표자리를 마련하고 훌륭한 내용의 연제에 대해서는 많은 시상도 하게된다.


보철학회는 특히, 이번 학술대회를 ‘가족과 함께하는 학술대회’를 표방하면서 실내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쳐 관람, 잠실야구장에서 프로야구 경기 관람, 한강유람선 탑승, 63시티, 남한산성 관람 등의 관광프로그램도 홍보하고 있다.
학술대회 첫날 저녁에는 한강 유람선을 타면서 학회장 초청만찬이 진행되며, 마지막날에는 폐막식을 이용해 푸짐한 경품추첨의 시간도 마련돼 있다.
조인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잠실벌에서 개최되는 춘계학술대회에 회원들이 많이 참석해 주길 당부한다”며 “급변하는 치과보철학 및 임상에 대한 지식을 서로 공유하고, 토론하며,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학술대회 사전등록 마감은 오는 23일까지다. 문의 02-569-1604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