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임프란트 실패 현저히 준다” ●리빙웰 치과병원 베이직 & 미니레지던스 코스

관리자 기자  2005.04.11 00:00:00

기사프린트

리빙웰 치과병원이 주최하고 (주)서전 엠디에스, DIO가 후원하는 임프란트 베이직 코스 & 미니 레지던스 코스가 시작됐다.
이번 코스는 지난 2일 시작으로 총 4일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베이직 코스 Ⅰ,Ⅱ를 끝낸 상태로, 오는 23일과 24일 다시 코스를 연다.
김현철 원장은 2일에는 임프란트 초심자 위주로 ▲임프란트 시술의 시작 ▲수술 케이스에 따른 임프란트 선택 ▲정확한 수술 진단 및 치료계획 ▲해부학 구조 ▲임프란트 수술 준비 과정 및 기구 및 재료의 이해 등을 늦은 시간까지 강연했다.


이튿날인 3일에는 오전 9시부터 라이브 서저리를 중심으로 ▲골질에 따른 드릴 선택 방법과 테크닉 ▲One & Two stage 임프란트 식립 방법 ▲soft & hard tissue management ▲서전엠디에스, (주)디오 임프란트 시스템을 대상으로 모델 실습 등이 이뤄졌다.
김현철 원장은 “원칙을 무시한 임프란트 시술을 실패할 수 밖에 없다”고 강조한 뒤 “이번 임프란트 코스를 잘 이수한다면 임프란트 실패율이 현저히 줄어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김 원장은 강연 도중 임프란트 관련 의료 분쟁에 대한 대처 노하우도 알려 주는 등 참석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