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구강보건의 날 행사 풍성 기념식·걷기대회·사랑의 스케일링 등

관리자 기자  2005.05.12 00:00:00

기사프린트

서울지부


오는 6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SIDEX 2005 행사 준비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는 서울지부가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구강보건의 날(치아의 날)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서울지부(회장 김성옥)는 오는 6월 12일 오전 9시부터 장충단 공원에서 구강보건의 날(치아의 날) 행사를 갖고 건치연예인 및 방송인 시상, 건치 자모 시상,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전달, 구강보건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을 갖는다.


기념식에 이어 치과의사와 가족, 수상자, 서울시민 등 2천여명과 함께 장충단 공원과 남산 순환도로 10Km을 왕복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치아사랑 걷기대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지부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 두달동안 스마일재단과 함께 서울 25개구 치과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는 치과의사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금된 기금은 스마일재단을 통해 서울시립장애인치과병원에 전달, 저소득층 중증장애인의 치과치료비 지원사업에 쓰여지게 된다.
한편 서울지부는 오는 26일 연세대치과병원 구강진단과에서 건치자모, 건치아동 선발대회를 개최하며, 서울시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등을 참조해 건치연예인, 건치스포츠맨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