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더존월드가 주최하고 대한심미치과학회가 후원하는 ‘Dr. Dan E. Fischer 초청강연회’가 지난 8일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치과의사와 스탭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강연에서는 치의학박사이자 덴탈 심미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세계적인 기업인 울트라덴트(Ultradent)사의 회장 겸 CEO인 Dan E. Fischer 박사를 초청해 최신 치아미백 등 실제 임상현장에서 필요한 심미치료 분야만을 엄선, 강연해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번 강연회에서는 심미학의 기초인 Tissue Management부터 치아미백 등 심미적 완성에 이르기까지 심도있고 체계적인 강의로 진행돼 더욱 주목 받았다.
이날 Fischer 박사는 ▲Tissue Management Concepts, Esthetic Dentistry and its Affect on the Patients Quality of Life를 비롯해 ▲White Done Right : Everything You Ever Wanted to know about Whitening and Then Some 등을 중심으로 여러 임상 자료들을 소개하며 설명,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Fischer 박사는 치아미백 강연을 통해 “치과의사로서 환자 진료시 정확한 교합과 치아수복도 상당히 중요하지만 궁극적으로 환자들 대다수는 환한 미소를 갈구하고 있음을 잊어서는 안된다”며 “치과의사는 이런 환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한 진단에 따른 치료 계획을 중심으로 스스로 치료에 대한 확신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존월드 관계자는 “이번 강연회를 계기로 향후 심미치료에 대한 더욱 깊이 있는 강연회를 마련해 심미치료에 관심 많은 참석자들의 학술욕구에 이바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연에 이어 진행된 경품추첨 행사에서는 5명에게 총 300여만원 상당의 경품이 골고루 제공됐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