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임프란트 관련 정보교환·학술교류 ●조선치대·NYU치대 국제 심포지엄

관리자 기자  2005.05.23 00:00:00

기사프린트

조선치대(학장 강동완)과 NYU 치대가 임프란트 관련 최신 학술교류의 장을 펼쳤다.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제6회 NYU와 조선대학교의 국제 임프란트 심포지움이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선치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학술대회는 임프란트 국내외 연자 20여명이 ‘임플란트 치의학의 최신 경향: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준비해왔다.
국내 연자로는 오상윤 원장(리더스 치과)의 ‘Hard and soft tissue management for cosmetic and functional implant,’ 고형국 원장(뉴욕, 치과)의 ‘임프란트의 새로운 치료 형태를 비롯, 16개의 연제가 선보였다.


특히, Nicolas Elian 교수의 advance ridge augmentation & simplicity 등의 해외연자 강연이, 호평을 받았을 뿐 만 아니라 동시통역으로 진행돼 통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조선치대 강동완 학장은 “미래의 치의학을 주도하고 있는 대학과 임프란트를 주제로 학술대회를 함으로써 새로운 정보 교환과 학문적인 교류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좋은 만남의 장이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조선치대 총동창회, 광주지부, EBI, NYU 임프란트 한국 동문회 및 세계 동문회가 후원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