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접착의 개념과 교합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관심을 모았다.
신천덴탈포럼이 주최하고 조광덴탈과 선 메디칼이 후원하는 접착 및 교합 임상 세미나가 지난 22일 서울 힐튼 호텔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수복관련 재료들이 접착에 바탕을 두고 개발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각종 재료들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개념 정립과 함께 수복물의 수명 척도가 되는 교합의 법칙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첫번째 강연에는 우이형 교수(경희치대 보찰과)가 나와 ‘Non-invasive treatment in dentistry"라는 주제로 각종 수복물에 따른 빠르고 정확한 치아 삭제 방법과 보철물의 성공적인 사용을 위한 접착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황성욱 원장(아름다운 청산치과의원)이 ‘임상가들이 꼭 알아야 할 접착 이야기’라는 주제로 ▲접착의 기본 개념 및 분류, 사용 방법 ▲접착제들의 올바른 사용 방법 ▲접착제와 레진 시멘트 ▲접착의 최신 경향 등에 대한 강연을 해 참석자들의 좋은 반응을 받았다.
또 조의성 원장(신천치과의원)은 ‘실패하지 않는 레진 수복을 위한 아이디어들’이라는 주제로 ▲복합레진 수복치료를 위한 교합 개념 ▲포세린 repair의 탈락 요인 분석 ▲simple & easy splinting for mobile teeth ▲총괄적인 보철 수복 치료에서 레진을 응용한 임상에서의 위기 극복 등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김용주 조광덴탈 대표이사는 “이번 세미나는 최근 수복 분야의 핵심 화두인 접착과 교합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준비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면서 “이번 세미나로 임상가들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