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디지털 장비 정착 계기 마련 ●신흥

관리자 기자  2005.05.30 00:00:00

기사프린트

‘CEREC 세미나’ 성공 개최


세계 유일의 치과용 CAD·CAM 시스템인 CEREC 3에 대한 의문점을 말끔히 해결하는 강연이 열려 개원가 관심이 집중됐다.
(주)신흥은 지난 22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Dr. Bernd Reiss 초청, ‘CEREC Introduction Seminar"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첨단 디지털 장비를 이용한 차세대 치과진료 시스템인 CEREC System 소개, CEREC 3를 활용한 임상 케이스와 임프란트 적용 등의 내용으로 진행돼 유럽의 선진 의료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는 의견이다.
특히 강연 내내 참가자들의 연이은 질문과 열띤 토론이 이어져 CEREC 3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


참가자들은 “앞으로 치과계가 나아가야 할 길이 바로 CEREC 3와 같은 첨단 디지털 장비를 이용한 진단 및 치료라는 점에 공감”했으며 “이번 세미나가 국내 Computerized Dentistry의 정착을 앞당기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평했다.
한편 (주)신흥은 CEREC 3와 같은 첨단 디지털 장비와 관련된 각종 학술 대회 및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해 “다가오는 Computerized Dentistry 시대의 구심점이 되겠다”고 밝혔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