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다양한 주제로 오픈포럼을 진행해온 예치과병의원이 이번에는 ‘Quality Implant’진료 노하우를 공개하는 오픈포럼을 개최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지난 21일 코엑스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오픈포럼에는 김종우 강남예치과의원 원장을 비롯한 7명의 원장들이 연자로 나선 가운데 임프란트 진료와 관련된 임상강연과 ‘임프란트로 성공하는 마케팅 팁" 등 예치과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기법들을 소개했다.
이날 강연의 첫 번째 연자로 나선 김종우 강남 예치과의원 원장은 ‘Osteotome를 사용한 sinus lift의 역학적 분석’을 주제로 지금까지 강남예치과의원서 시술한 OSFE(Osteotome Sinus Floor Elevation)술식을 역학적으로 분석, 상악동 거상시 이 술식의 적용범위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 원장은 “상악구치부 치조골의 길이가 부족할 때 시행되는 Lateral Window Sinus Augmentation 술식은 technical sensitive 하고 술후 심한통증과 부종, 출혈 등이 수반돼 환자들이 많은 어려움을 호소한다”며 “OSFE 술식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주고 환자들에게 편안한 수술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주상돈 대구 예치과의원 원장은 ‘Implant 시술 후 attached gingiva를 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박동원 강남 예치과의원 원장은 ‘Serial Extraction in Implant Dentistry’를 주제로 강연했다.
또 문정호 강남예치과의원 원장은 ‘Implant로 성공하는 7가지 Marketing tips’에 대해, 이성근 일산 예치과의원 원장은 ‘Bone type에 따른 Implant 식립법’에 대해, 한상돈 광주 예치과의원 원장은 ‘보다 쉽게 보다 편하게 임프란트 보철하기’를 주제로, 김성오 강남 예치과 및 치예원 원장은 ‘Immediate Placement & Esthetic’에 대해 강연했다.
한편 이날 오픈포럼에는 치과 스탭들을 대상으로 임프란트 진료를 성공적으로 서포트 하기 위한 임상 및 서비스 기법 노하우를 전달하는 강연도 함께 진행됐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