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에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심어주세요.”
어린이들의 덴탈 아이큐를 높이기 위한 퀴즈대회가 지역 치과의사회 등의 주최로 열려 관심을 끌었다.
지난달 24일 성남시치과의사회와 성남시 중원구, 수정구, 분당구 보건소 및 서울보건대학 치위생과가 공동으로 주최한 ‘성남시 어린이 구강건강 퀴즈대회’가 성남 일대 초등학교 1, 2학년 어린이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보건대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기존 구강보건의 날 행사에서 건치아동 시상을 위한 행사로 구강검진만을 통해 선발했던 예년과는 달리 올해 처음으로 어린이 구강건강 퀴즈대회를 시행한 것으로 흥미를 끌었다.
구강건강에 관한 일반 상식을 OX 퀴즈와 주관식 및 객관식 퀴즈로 푼 이날 대회에는 패자부활전을 거쳐서 최종적으로 선발된 20명의 어린이들이 치위생과 실습실로 이동, 마지막 테스트인 구강검진을 받은 결과 최종 15명의 어린이들이 성남시 건치아동으로 선발됐다.
이날 선발된 아동들은 지난 9일 구강보건의 날 행사에서 ‘성남시 건치아동 상’을 수상했다.
한 참석자는 “문제의 정답이 발표될 때 마다 자신의 답지를 들고 흔들며 기뻐하는 어린이의 모습은 한없이 맑고 순수해 보였다”며 “치위생과 학생 도우미로 활동하면서 어린이의 순수함을 선물 받고 어린이 구강건강을 위한 행사에 도움을 주게 되어서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